고용보험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근로자가 일자리를 잃었을 때 일정 기간 동안 생활 안정과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 이를 통해 근로자가 실직 후에도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,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오늘은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자격,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목차
1.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자격
2.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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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자격
✅ 인터넷 수급자격 신청 대상자
▪ 상실 신고서와 이직확인서가 모두 처리된 이직자로 모든 요건 충족하는 자
- 이직사유가 폐업도산, 회사불황으로 인원감축에 의한 퇴사, 정년, 계약만료인 경우에만 가능
-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
- 구직신청 완료하고 온라인 수급자격 동영상 교육 이수한 자
※ 만 65세 이상이거나 마지막 이직일로부터 11개월이 경과한 사람은 신청서 제출이 제한됩니다.
✅ 인터넷 제출 절차
- 이직(비자발적 이직)
- 피보험자격 상실 및 이직신고
- 구직신청(워크넷에서 등록)
-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
-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
-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
📰 관련 영상 (출처-월재연TV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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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방법
📌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
▪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로그인합니다.
📌 회원 로그인
▪ 개인회원 로그인 하시거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둘 중 한 가지 선택
📌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
▪ 개인서비스 > 실업급여 >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선택 > 확인
📌 수급자격 인터넷 신청서
▪ 신고내역조회를 통해 기신청 내역확인 가능합니다.
▪ 신청인 정보를 꼼꼼히 입력
▪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자 교육이수여부 자동으로 조회됩니다.
▪ 최종 이직 사업장 입력
▪ 신청정보 입력
▪ 실업크레딧 정보를 입력
▪ 첨부구비서류 정보를 필요에 따라 입력
▪ 방문 예정 정보 입력
▪ 신청서 전송 완료
📰 관련 영상 (출처-SUN노무사랑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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